본문 바로가기
현실집밥요리와 레시피

사골끓이는 방법 곰탕끓이기 우족탕 잡뼈 사태살국

by 마소♥ 2021. 1. 30.
반응형

안녕하세요 마소예요.

저는 왜 이 고생을 사서 하는 건가요.

제 주위에 #백정 동생이 있습니다.

고깃집 사장님이죠.

동생이 잡뼈랑 이것저것 줘서 한번 고아봤어요.

한번 꼬아놓으면 두 달 정도는 든든하게 여러 가지 요리할 수 있으니

시간만 충분하시다면 도전해보세요!


아직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사진이 어색함.

많기도 하죠?

싱크대에서는 엄두가 안 나서
세탁실에서 물 받았어요.


먼저 들통에 핏물을 빼주세요.

저는 12시간 정도 뺀 거 같아요.

2시간마다 물 갈아줬고요.

잘 때는 어쩔 수 없어요. 그냥 자고 갈아주고

마지막 4시간 전에는
사태살도 두덩이 넣어서 핏물 빼줬어요.

 

1차로 5시간 고았고요.



고아 낸 1 차물은 다른 큰 냄비에 덜어내 줬어요.

 

다시 차가운 물 받고 5시간 더 끓였어요.

저는 두 번째 끓일 때 #우족탕 생각도 나고 해서
우족 넣어서 5시간 같이 끓여줬어요.



야들야들 우족들.

 

먼저 발라내 놓고 마지막 3차 때(사진 없네요)
사태살 넣고 3시간 더 끓였어요.

너무 많이 삶으면 흐물 해진다던데

저는 잘 삶은 듯해요

그냥 뭉태기로 넣어서 삶았어요



그릇에 담고요
(플레이팅 따위 할 주 모름)

그냥 막 만들었어요.
하지만 맛은 너무 좋아요.

파송송송 (이건 내가 먹을 거)

우리 가족 먹을 때는 파 흰 부분 잘라줬어요

나만 파란 거 먹네요 슬퍼요


밥도 말아서 김치랑 먹어요

오늘도 잘 먹었습니다.

남은 건 소분해서 언니 집 도주고
우리 집에도 얼려놓고

여러 가지 해서 먹을 거예요

소분한 방식이 없네요
다음번엔 좀 더 집착적!으로
사진을 좀 더 많이 찍어볼게요!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