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현실집밥요리와 레시피

집에서 짜장만들기 춘장볶는법 짜장가루아님

by 마소♥ 2021. 1. 30.
반응형



안녕하세요. 마소예요.

짜장 가루 놔두고 왜 춘장을 사 와 가지고.

짜장 가루 맛 하고
춘장 하고
맛이 다르잖아요?

저는 집에서 한번 만들어보고 싶었어요

*재료*
춘장 2개/
식용 유한 컵/
카레용 고기/
감자/당근/
양배추 2/1통/
굴소스/
채 썬 파/
양파 2개
진간장 조금/
소금/
전분물/





먼저 식용유를 넣고 춘장을 볶아줘요.

약한 불에 살살 볶으면 춘장이 기름을 먹어서
엄청 부드러워져요.

그때까지 약한 불에 살살 볶아주세요.

센 불에 하면 춘장 탑니다.

 

볶은 춘장은 덜어내고

남은 기름으로 파 기름 낸 후에
고기를 볶아주세요.

 

감자, 당근 넣고 또 계속 볶아주세요.

원래는 감자 먼저 넣어야 하지만
어차피 물에 한번 끓일 거라
다 같이 때려놓고 볶았어요.


 

웍이 너무 작았나 봐요.
큰 냄비로 옮겨서 양배추도 넣고 볶아요




숨이 제법 죽었죠?



이제 춘장을 넣어줍니다.

그럴듯한 비주얼입니다.

 

진짜 간짜장 비주얼이네요

물 조금 넣고 (야채에 수분이 많이 나와요)

부글부글 끓인 후에 소금/굴소스/간장 넣은 후
간을 맞춰주세요.

전분 물을 물에 개서 넣어주세요.
(생각보다 전분 물이 많이 들어갑니다.)

 

언니 집에 배달 갈 건 미리 담아두었어요


맛있게 잘 먹었습니다.


*Tip: 중국집 짜장면이 왜 맛있나 알겠어요.
조미료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나 봐요.
맛은 괜찮았지만
파는 것보단 맛있지 않았어요.

저는 예전에 가게 할 때 조미료를  너무 많이 써 본 사람이라서 이젠 거의 안 쓰거든요.

마소네 집은 보리새우
멸치
다시마
표고 가루
다 갈아서 써요.
마늘도 빻아서 쓰고요.


여하튼 조금은 건강하게 먹었다고 생각합니다.

치킨스톡 있으면 넣어보세요 더 맛있을 거 같아요.


반응형

댓글